Rangni:랑니=너를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 본문

랑니의 추천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

랑니 2020. 12. 8. 09:56
728x90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음식

 

지금 이 시국에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라도 먹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서 정리를 해봅니다.

 

김치, 마늘 등은 기본이구요.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해 면역체계를 향상시킨다.

2016년 한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은 호흡기 면역 방어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구진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을 먹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호흡기 감염이나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더 적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2.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는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테오브로민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혀주는 데 좋다. 

 

3. 오메가 3

연어, 참치등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오메가-3는 면역력이 약한 종양 환자에게는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뚜렷하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C의 또 다른 공급원으로 설포라판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도 들어 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먹는 것이 좋다.

 

5. 시금치

시금치는 필수 영양소와 항산화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다.

 

6. 삼계탕

삼계탕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이 영양소들은 적당히 먹으면 면역력 증진에 좋다.

 

7. 마늘

 

8. 유산균

 

9. 아몬드

아몬드는 망간, 마그네슘, 섬유질도 함유하고있는 비타민E의 또 다른 좋은 공급원이다.
아몬드 소량 또는 4분의 1컵은 건강한 간식으로 면역체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귤이나 키위

귤과 키위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11. 빨간 피망

과일 속의 설탕을 피하려는 사람에게 빨간 피망은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먹거리이다.

조리법에 관한 한 연구에 따르면, 샐러드거나 혹은 굽는 방식으로 요리를 하는것이 찌거나 끓이는 것보다 영양분을 더 잘 유지한다고 한다.

 

12. 버섯

버섯은 식물 황후라는 별명으로 영양가가 풍부하고 면역력도 향상시킨다.

버섯은 셀레늄, 아연 등 미네랄이 인체 면역체계에 큰 역할을 한다.

 

13.  그 외

금연,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적절한 체중 유지하기, 적절한 음주, 충분한 수면, 손을 자주 씻기, 치솔질 하기 등이 있습니다.

 

모두 맛있고 손쉽게 구할수 있는 음식들이니 좋지 않나요?

허니버터아몬드라도 구해놓을까 싶기도 하구요.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해지는 시즌까지 모두들 건강하자구요!

우리 또 만나요, 제바알!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