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gni:랑니=너를

TV에서 신호없음이 나올 때 해결하는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TV에서 신호없음이 나올 때 해결하는 방법

랑니 2023. 3. 10. 11:47
728x90
반응형

저희 집은 LG U+를 사용 중이고 무난하게 엄마가 티비를 시청 중인데 갑자기 대단히 큰일이 발생한 것처럼 심각한 표정으로 저한테 티비 화면이 사라졌다네요~

 

괘씸하게 티비 화면에서 신호 없이 이리 왔다 저리 갔다 왔다리 갔다리 하는데 얄밉기도 하고 당장 해결하기도 싶고. 

 

올해 미스터트롯 시즌2는 미스터트롯 시즌1보다 재미없다고 하시면서도 그래도 볼게 이것밖에 없네 하면서 말이에요.

 

내가 당장 신호없음을 고치리라라고 생각해도 실은 나도 기계를 잘 다를 줄 모르고 컴맹이기도 한데 덜컥 겁이 났기도 했다.

 

 

평소에는 당연히 어떤 상태인지 그렇게 유심히 관찰한 적이 없는데 범인은 너다!

 

바로 저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부분.

 

아무리 외부입력을 리모컨으로 뾱뾱 눌러도 반응이 없던 찰나에

 

실제 신호 없음에서 티비 화면이 나올 때면 저렇게 두 개다 초록으로 되어 있어야 해요! 

 

나 지금 대단히 중요한 걸 발견한 것 마냥 설명하고 싶은데 실력이 딸린다...

 

 

 

 

HDMI이니 세탑박스이니 이런 것보단 제일 빠른 방법이 전원을 꺼버리기.

 

그리고 조금 기다리기. 

 

다시 전원을 연결하여 티비 및 와이파이 등이 연결되는 것을 기다려주기.

 

그러면 신호없음이 둥둥 떠다닐 땐 왼쪽의 빨간 불이 다시 전기를 연결시켜 주니 파란 불이 된다.

 

그리고 리모컨으로 콕 눌러주니 갑자기 시커멓던 스크린이 컬러풀하게 되면서 소리도 나고 사람도 보이고 하면 와~ 당연한 것이 왜 이렇게 반가울꼬.

 

 

 

 

그래서 뭐다.

 

만약 신호 없음이 둥둥 떠다니고 빨간 불이 보인다면 티비의 전원을 오프 했다가 다시 해보라는 아주 원시적인 방법을 제안해 드립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 괜히 뿌듯함.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