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gni:랑니=너를

월천대사가 되어보아요, 우리! 본문

책을 필사해보아요

월천대사가 되어보아요, 우리!

랑니 2020. 10. 20. 00:01
728x90
반응형

따끈따끈한 새 책을 가지고 왔습니다. 

 

책들의 정원, 최창희 저-

위기의 시대에 살아남는 7가지 생존전략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

 

 

우리 주위에는 월천대사가 참 많은데 나만 아니네,

띠용~~~

 

이 책에서 하고 싶은 말은

 

P353 "성공하고 싶다면

내 목표를 좀 더 행복하고 지혜롭게 만들어가 가고 싶으면

먼저 그 길을 간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고

내 마음에 다가오는 부분부터 행동으로 옮기며

그런 행동들이 축적이 되면 나의 사업도 성장해 갈 것이다"이다. 

 

혼자 사업을 시작해 틈새시장을 발굴하고 

그 분야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둔 사람들의 공통점을 소개하고 있는데

크게 7개의 전략으로 되어있다.

 

 

같은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풀면 다음과 같다.

 

1. 불편함 속에서 틈새시장을 노리기

레드오션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은

자신이 잘하는 것에 집중하고 느낀 불편함을 고민하여

그 분야에서 새로운 틈새시장을 발견하며

타깃을 좁히고 또 좁혀서 일단 들어가는 순간부터 1등이 되라고 한다. 

 

2. 물건을 팔려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나를 찾아오게 하기

다른 사람이 나를 찾아오게끔 하려면 내가 내 물건에 대한 확신이 서고 감동을 줄 수 있어야 한다.

내 상품에 감동할 고객 100명만 만들자고 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면 

그러한 나의 진심이 전해져 입소문을 타면서 포텐이 터지게 된다. 

 

3. 익숙함 속에 +가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기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찾으려는 호기심이 있으면서도 

새로운 것에 겁을 낸다고 한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익숙하지만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라고 하는데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면 우선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라도 

해외에서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살펴보라고 한다. 

 

4. 온라인 상에서 나를 알리고 활용하여 내 물건을 팔기

다양한 SNS 덕분에 쉽게 마케팅이 가능한 시대가 된 이상

내 계정의 팔로워를 높이는 고민보단

팔로워가 높은 유저가 나를 알릴 수 있도록 고민하라고 한다. 

 

5. 나를 증명하고 세상에 알리기

오프라인에서 하고 있는 일을 온라인에 나를 알리고 

돈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인가를 해야 할지 모르겠으면

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씀으로써 꾸준하게 연구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로 자신을 브랜딩 해 놓을 수 있을 것이다. 

 

6. 잠자는 동안에도 수익이 생기는 구조를 만들어 놓기

P309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 할 것이다-워런 버핏

너무 섬뜩하지 않은가? 

 

7. 함께 가는 힘이다. 

먼저 주는 것을 망설이는 이유는 나에게 돌아올 것인가라는 손익 계산을 하기 때문인데

받으려고 하기보단 내가 좀 더 손해 본다는 생각으로 일하며

상대방을 이해하는데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먼저 내가 그들을 돕는다는 마음으로 임하여 상대방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나한테 돌아온다고, 강조하고 있다. 

 

P48 성공하기 위해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곳이 많다.

그러나 제일 중요한 것은 그것을 실천하는 자신에게 달려있다. 

 

결론은

틈새시장을 노려서 트렌드를 따라가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각종 SNS를 이용하여 나를 알리고,
나를 찾아오게 하고

한 분야에서 다른 파생적인 분야까지 가게 되어

나의 수익의 다원화까지 이끌 수 있으며

오래가기 위해선 남들한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먼저 제공하다 보면

나중엔 모두 나한테 돌아오는 중요한 재산이 된다가 아닌가 싶다 :) 

 

 

 

 

728x90
반응형
Comments